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자기만족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타투를 합니다. 남녀 불문하고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타투가 바로 레터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처음 (커플) 타투를 하시는 분들은 여러 가지 많이 알아보시고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의 커플 타투 후기와 레터링 가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커플 타투 레터링 문구 |
저의 pick은?
Te amo en los dias buenos y malos라는 스페인어입니다. '좋은 날도 나쁜 날도 사랑해'라는 의미입니다. 원래 남자 친구는 'Te amo en los dias' 문구로, 저는 'buenos y malos'로 하려고 했어요. 그런데 한 문장으로 가는 게 좋을 것 같다는 타투이스트분 말을 듣고 길게 생각도 안 하고 결정해버렸습니다.
커플 타투 레터링 문구 추천
1. L'mant : 연인
2. Alma Linre : 자유로운 영혼
3. Si vis amari, ama : 사랑받고 싶으면 사랑하라
4. Aeternam : 영원한
5. Mea es tu summa amasia : 가장 사랑하는 사람
6. Ego te amo : 너를 사랑해
7. Amor vincit omnia : 사랑으로 불가능한 일은 없다
타투 부위별 고통 |
아픕니다.
물론 부위에 따라 고통의 크기는 다르겠지만 무조건 아픕니다. 하지만 참지 못하고 발버둥 칠 정도의 큰 고통은 아닙니다. 참을 수 있을 정도로 아픔이기 때문에 타투를 받는 거겠죠? (그래도 아팠습니다.)
타투 부위별 고통
물론 타투는 어느 부위를 하든 고통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약한 강도의 타투 부위는 팔등과 허벅지, 발목입니다. 토치에 그을리는 정도의 타투 부위는 귀 뒤, 얼굴, 가슴, 어깨, 이두, 팔꿈치, 종아리, 정강이입니다.
성난 개에 물린 정도의 고통이 있는 부위는 쇄골, 팔접히는 곳, 배, 손등, 손바닥, 손가락, 허벅지 안쪽, 무릎, 발등입니다.
죽었다고 생각할 정도의 가장 높은 강도를 보여주는 부위는 두피, 앞목, 명치, 옆구리, 엉덩이와 중요부위, 무릎 뒤입니다. 손가락을 가장 만만하게 보고 하나 새기고 싶었는데 그럴 마음이 싹 사라졌답니다.
커플 타투 가격 |
20만 원입니다.
타투 레터링 가격은 대부분 센티미터(cm) 별로 측정하는데 타투 샵마다 다릅니다. 저희 커플 타투 레터링 가격은 1인 10만 원씩 총 20만 원입니다. 물론 이 가격에 리터치 비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간은 1명 당 1시간 소요되었습니다. 다른 타투샵도 알아보면 다 그 정도 하는 것 같더라고요. 리터치까지 생각하면 커플 타투 레터링 가격으로 적당한 것 같습니다.
타투 관리방법 |
방수와 보습
타투를 받은 직후부터는 방수도 신경 써야 하고 보습도 해주어야 합니다. 방수와 보습은 피부 상처가 모두 아물 때까지 신경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 2주 정도는 음주, 사우나, 수영, 운동, 찜질 등은 삼가 주세요.
연고 바르기
타투 부위를 물티슈를 깨끗하게 닦아준 후에 타투 전용 연고를 발라줍니다. 연고 대신에 바셀린을 발라도 문제없습니다. 후시딘이나 마데카솔 같은 상처 치유 연고는 딱지가 생길 수 있으니 피해 주세요. 그리고 딱지는 절대 뜯지 말고 가려워도 긁지 마세요.
자외선 차단제 금지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자외선 차단제를 부위에 바르지 않습니다. 대신 통풍이 잘 되는 긴팔 티셔츠를 입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커플 타투 후기 |
첫날은 붉은기가 있고 글자를 새긴 부위가 살짝 부어올라 있었습니다. 2주 안에 딱지가 생긴다고 했는데 아직은 아무 변화가 없습니다. 바셀린만 바르는데도 씻거나 생활하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타투 1일 차 👉🏻 붉은 기와 붓기
타투 2일 차 👉🏻 물 닿으면 엄청 따가움
타투 3일 차 👉🏻 따뜻한 물에 반응함
타투 4~5일 차 👉🏻 연고 바를 때 아직은 따가움